반응형

미국인 Brian과 최해철 석가명차 대표

 

1980년대 말에 생산된 보이차 7572, 운남성 고차수 탐방길에 경매차산 숙소에 있는 차실에서 미국 사람에게 대접받았다. 그냥 보이차를 내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보이차 마니아에게 중국어와 영어로 설명을 하면서 내는 모습은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었다.

 

Brian의 설명

 

중국에 있는 보이차 스승을 우리들에게 동영상으로 소개하면서, 자신의 보이차에 대한 견해를 유창한 중국어로 설명했다. 보이숙차 7572는 첫잔에서 보관 상태가 좋은 정품임을 알 수 있었다. (중국어 통역은 최해철 대표. 영어 통역은 고형일 교수님이 수고해 주셨다)

 

부부가 같이 보이차에 사인하는 모습

 

인류학자로 중국 소수민족을 연구하러 왔다가 올해 2월 포랑족 아가씨와 결혼한 Brian S. Kirbis는

우리들에게 결혼 기념으로 제작한 보이차를 선물로 주었다. 이 차는 2016년 가을 고수차로 제작하였는데 다음날 맹해에 있는 오운산고차에서 시음해보니 맛이 일품이었다.

 

 <아름다운차도구 12호> 중국어 기사를 보는 모습

 

동영상

 

미국에서 차이나타운을 중심으로 보이차 애호가의 활동이 많다는 것을 말로만 들었는데, 이번 고수차 탐방에서 직접 대접 받은 경험은 이번 여행의 큰 수확이었다. 미국인이 주문 생산하는 보이차 포장지는 손오공이 등장하는데, 향후 그들의 다양한 활동과 궁금점에 대해서는 추가 인터뷰를 통해서 풀어보아야겠다.

Posted by 石愚(석우)
,